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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세대 연료전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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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,235회 작성일 15-05-08 15:0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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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료전지는 제1세대, 2세대, 3세대로 나누어 볼 수 있다, 우선 제1세대 연료전지는 전해액으로 인산 수용액을 사용한다. 인산의 수소이온 H+이 이동하기 때문에

 제미니 형과 마찬가지로 전해액속을 통과하는 것은 양이온인 수소이온이며 플

러스극에서 물이 만들어진다,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실험하는 것으로는 도쿄전

력에서 치바 현의 고이화력발전소에 설치한 출력 4500kW(교류)급의 시험설비

가 있다.


도쿄전력은 이 설비로 이미 1984년에 완전출력 발전에 성공하였다, 다른 전지와

마찬가지로 연료전지도 직류로 발전하므로 송전 할 때는 교류로 전환해 준다.

연료는 메탄,나프타(정제하지 않는 가솔린) 메틸 알코올 등에 수증기를 쏘여 개

(수소 성분을 늘리는 것) 한 것으로 이산화탄소가 그대로 포함된 수소이다,

제미니형과 아폴로형이 이산화탄소가 섞여있는 수소를 사용할 수 없었던 것과

비교하면 차이가 있다, 산화제로는 공기를 사용하고 동작온도는 177도 제조업

체는 미국의 United technology 이다. 발생하는 열을 회수하면 종합적으로 효율

이 올라간다,


마이너스 극에서는 촉매작용으로 연료인 수소 H2 에서 전자가 떨어져나오고 플러스 극에서는 촉매작용으로 산화제 O2 와 수소이온 H+이 결합하면서 전자를

필요로 한다, 양극을 전선으로 연결하면 전류가 흐른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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